HMR 가이드 #3: BUSD사용하여 HMR 구매하기

Homeros
Homeros Official
Published in
5 min readMar 7, 2022

--

BUSD란 무엇인가요?

BUSD는 US달러에 고정된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BUSD 1만큼 실제 USD1가 예치됩니다. 말 그대로, BUSD는 미국 달러에 1:1 비율로 고정되며, BUSD 보유자는 토큰을 화폐로 교환하거나, 반대로 화폐를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소유자인 Paxos는 BUSD준비금에 대한 감사 결과를 매월 발표합니다.

BUSD는 스테이블 코인으로서 안정적인 시장 가치를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투자자과 거래자는 암호화된 공간을 벗어날 필요 없이 블록체인에서 변동성이 낮은 자산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BUSD를 이용해서 HMR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Pancakeswap 지원 토큰 (주로 BNB)을 교환해도 HMR이 구매 가능하지만, Pancakeswap 메커니즘은 BNB→BUSD→HMR의 순서로 교환하는 것입니다. 이 말인 즉슨, 토큰이 BUSD로 교환된 다음 다시 한번 HMR로 교환되는데, 한번 더 추가적으로 스왑을 거치며 불필요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또한, BNB는 가격 변동이 있지만 BUSD는 USD에 고정된 스테이블 코인이므로 가격이 BNB와 비교하였을 때 훨씬 안정적입니다. 따라서, 약세 시장과 BNB가 평가절하되는 상황에서, BUSD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안전합니다. 그러나 BUSD를 사용하든 BNB를 사용하여 HMR을 구매하든 가스 수수료로 약간의 BNB가 필요하다는 점은 존재합니다.

전반적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Binance의 BUSD 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암호화 자산 보내기

2) 토큰을 판매하여 BUSD로 교환하기

3) BUSD를 출금한 후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송금하기

4) BUSD를 사용하여 HMR 교환하기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Binance의 BUSD 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암호화 자산 보내기

BUSD를 구매하려면, BUSD를 지원하는 페어를 바이낸스 계정으로 보내야 합니다. USDT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USDT를 보내고 BUSD/USD페어를 통해 BUSD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은 USDT가 없는 사용자에게 적용되는 예시로, Ripple(XRP)을 사용한 경우입니다. 전송 속도와 편의성을 겸비한 XRP 사용을 권장하며, TRX 또한 좋은 선택입니다. XRP 사용자의 경우 Ripple 네트워크를 사용해야 하며, 다른 곳에서 출금하기 위해 본 계정의 제공된 주소와 메모를 사용해야 합니다.

2) 토큰을 판매하여 BUSD로 교환하기

XRP, USDT, 또는 TRX를 입금한 후 매도하거나 매수하여 BUSD를 얻을 수 있습니다.
XRP/BUSD: XRP매도→ BUSD 확보
BUSD/USDT: BUSD 매수→ BUSD 확보

3)BUSD를 출금한 후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송금하기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BUSD가 있으면 메타마스크 계정으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메타마스크 지갑 주소를 입력하고 네트워크를 BSC로 선택합니다.
(아래 왼쪽 그림 참조)

마지막으로, 인출 버튼을 눌러 BUSD를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보냅니다.

4) BUSD를 사용하여 HMR 교환하기

몇 분 내로 자금이 메타마스크 지갑에 성공적으로 전송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NB에서 했던 것처럼, BUSD→HMR로 교환만 하면 됩니다. 수수료를 위한 충분한 BNB를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정리 및 마치며…

이 튜토리얼 가이드에서는 HRM을 BUSD로 바꾸는 방법과 BUSD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배웠습니다. BNB와 BUSD모두 코인의 가격 변동 특성으로 인한 장단점이 있습니다. 이 가이드가 투자 결정을 내리는 데 또 하나의 방법을 제공했기 바랍니다.

--

--

Homeros
Homeros Official

Homeros acts as the catalyst for a dapp revolution. The platform empowers brilliant minds to develop the best apps that will bring new technology to the masses.